DB손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특허 획득
DB손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특허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D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D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 특약'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 명칭은 '운전자습관연계보험(UBI) 기반 보험료율 산정 시스템 및 그 방법'이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특허로 20년간 사용권리를 보호 받는다. 다만 함께 개발한 SK텔레콤 T맵은 협력사와 사용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 특약은 2016년 4월부터 판매되고 있다"며 "T맵 내비게이션을 켜고 일정 거리를 주행 한 후 부여되는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는 자동차보험"이라고 소개했다.

T맵 '운전습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T맵을 켜고 500km이상 주행을 한 후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 점수(61점) 이상일 경우 가입 가능하다. 

가입 시 10%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만약 보험계약 체결시점에 500km를 주행하지 못했다면 향후 500km를 달성한 후 점수에 따라 추가가입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맵에서 안내되는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의 운전습관에 따라 결정된다. 운전자가 평소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해 15만명이 안전운전 할인 특약에 가입했고 특약 가입자들의 손해율은 기존 대비 10%가량 우량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