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홈넛' 앱은 기업회계 및 세무신고, 전자장부 관련 온라인 서비스 '성공하세요'가 2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홈넛은 다운로드 수 약 35만 건 이상, 일방문객이 2000여 명에 육박하는 모바일 홈페이지 자동전환 앱 서비스로, 쉽고 간편하게 1분 내로 나만의 앱을 만들 수 있다.
회사 측은 "현재 국내 2만여개의 중소기업과 자영업체, 전문가들이 홈넛을 통해 웹 홈페이지를 앱과 융합해 활용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홈넛은 탄탄한 유저층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업뿐만 아니라 지역 기반 광고망, 커머스분야까지 플랫폼을 확충한데 이어 이번 680만 중·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해 '성공하세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온라인 세무회계 시스템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성공하세요는 클릭만으로 기업회계와 세무신고 전자장부가 자동으로 작성되는 클라우드 온라인 서비스다. 전자 금융거래전표 자료가 클릭만으로 자동 수집된 후 전자장부에 자동으로 작성된다.
최근 성공하세요는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인터넷 기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인터넷기장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방식으로 사업자만의 정보는 사업자가 직접 쉽게 입력을 하고, 세무대리인(세무사, 회계사)은 검토, 수정 및 추가 입력해 전자장부를 작성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실시간으로 정확한 재무현황, 월별손익 및 경영정보 등의 기업 현황을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홈넛은 성공하세요를 통해 사업자들에게 세무 회계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전자장부를 기반으로 금융기관과 사업자들의 운영자금대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호진 (주)에스앤에스모바일 대표는 "성공하세요는 투명한 세무장부를 통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대표가 회사 재무경영을 정확히 알고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이기에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 판단하여 업무제휴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 홈넛과 성공하세요의 협업으로 기업 대상의 플랫폼 서비스에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