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시각장애인 1천명에 '빛' 선물
LG전자, 인도 시각장애인 1천명에 '빛' 선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막기증을 약속한 인도 시민들이 서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G전자)

최근까지 2500여 명 각막기증 서약 캠페인에 참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올 연말까지 인도 시작장애인 1000명에게 개안(開眼)수술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인도 진출 20주년을 맞아 '카레이 로시니' 캠페인을 통해 산카라 안과(Sankara eye hospital)와 300여 명의 시각장애인에게 개안수술을 무료 지원했다. 카레이 로시니는 힌디어로 '불을 밝히다'라는 뜻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최근까지 2500여 명의 시민이 각막 기증을 약속했다.

세계보건기구 세계실명예방기구(IAPB)에 따르면 인도의 시각장애인은 880만 명(2015년 기준)에 달해 전 세계 시각장애인의 20%를 넘는다. 그런데도 의료 인력과 약품 부족 등으로 인도 시각장애인 가운데 지원을 받는 인원은 1%가 안 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 사회정의역량강화부와 '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샤쿤타라 감린(Shakuntala Gamlin) 사회정의 역량 강화부 장애권익국 차관, 김형식 UN장애권리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8회째인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는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취업, 창업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전은 문서작업 능력·인터넷 활용 능력 등을, 단체전은 포스터 디자인·게임창작 등을 겨룬다. 이 행사는 연말 뉴델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현지 맞춤형 특화제품들을 출시해 왔고 △인도 국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인도의 국민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