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파사트·아테온' 핵심 신차 공개... 세단·SUV 시장 공략
폭스바겐, '티구안·파사트·아테온' 핵심 신차 공개... 세단·SUV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5종의 신차를 공개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실용성 및 여유공간 극대화 미국형 파사트 연내 출시
신차 공개에 앞서 고객들에게 사과 및 신뢰 회복 다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신차를 공개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 재진입을 선언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8년 신차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차 5종을 공개했다. 이날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신차 공개에 앞서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을 한국 고객에 사과 드린다"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그는 "폭스바겐 브랜드를 신뢰했던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 폭스바겐은 신뢰를 회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는 데 아마도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의지를 가지고 최선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5종의 핵심 신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 해 고객 니즈를 충분히 고려한 신차 5종을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 탈환에 나선다. 지난 3월 선보인 신형 파사트를 시작으로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테온 등을 출시해 국내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신형 티구안은 10년 만에 풀체인지 된 2세대 모델로 지난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모델이다. 전장 x 전폭 x 전고는 4486 x 1839 x 1654mm로 전 세대 모델 대비 전장 및 전폭이 각각 55mm, 30mm 커져 더욱 안정감을 주면서 전체적으로 날렵해졌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티구안을 총 4가지 라인업으로 동시에 선보인다. 도심형 SUV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티구안 최초로 전륜구동 모델을 추가했다. 가격은 3860만원(티구안 2.0 TDI 기준)부터 4750만원이다. 기본형 2.0TDI 가격은 전 모델과 동일하다. 

▲ 슈테판 크랍 사장이 티구안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의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동급최대 수준으로 극대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Tiguan Allspace)도 함께 공개했다.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파사트 GT는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세단 시장에서도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출시했던 유럽형 파사트 GT에 이어 미국형 파사트(Passat) 제품도 추가로 출시키로 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파사트 GT와 같은 프리미엄 세단을 원하는 고객층이 있는 반면 좀 더 여유로운 공간과 가격경쟁력이 높은 패밀리 세단을 원하는 고객층도 크다"라며 "이 같은 한국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2종의 서로 다른 파사트를 출시키로 독일 본사에서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 슈테판 크랍 사장이 아테온 앞에서 차량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Arteon)은 폭스바겐의 최첨단 테크놀로지와 디자인 역량이 총 망라된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4도어 쿠페로, 완벽한 비율로 완성된 우아하고 매혹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190마력 2.0 TDI 엔진의 조합으로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경제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으며 동급 최강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완전히 새로운 신차,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으로 다시 일어설 것이다. 오늘 공개된 5개 차종 외에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신모델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폭스바겐을 기다려주신 모든 고객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을 드리며 폭스바겐을 선택하시는 새로운 고객들에게도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