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태국 정유공장 프로젝트 수주
현대엔지니어링, 태국 정유공장 프로젝트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BCP 본사에서 열린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 계약식에서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왼쪽)과 차이왓 코와위사락(Chaiwat Kovavisarach) BCP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태국 BCP(Bangchak Corporation Public Company Limited)의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에 대한 일괄도급방식(EPC)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사는 지난 18일(현지시간) BCP 방콕 본사에서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 차이왓 코와위사락 BCP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식을 가졌다. 계약금액은 약 2900억원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 내(內) 프라카농(Phra Khanong) 지역에 위치한 방착 정유공장에 촉매 재생 및 개질 휘발유 생산 시설을 신설하고, 노후된 수첨분해시설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향후 신규 설비가 가동되면 공장은 옥탄가 높은 고급휘발유 생산이 가능해지고, 교체·수리된 수첨분해시설의 하루 처리량은 기존의 2만5000배럴에서 2만7500배럴로 늘어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발휘해, 향후에도 연계 수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