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윤석헌, 25일 국회정무위 현안 보고
최종구·윤석헌, 25일 국회정무위 현안 보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위원장 민병두)는 25일 오전 9시30분 2차 전체회의를 열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 대한 현안보고를 받는다.

이날 금융위는 업무보고에서 7개 주요입법 추진현황을 보고한다. 주요 입법현안은 △인터넷전문은행법 △금융혁신지원특별법 △기업구조조정촉진법 △금융소비자보호법 △금융회사지배구조법 △특정금융거래정보의보고및이용등에관한법률 △신용정보법 등이다.

정무위 의원들은 최근 불거진 은행권의 과다 대출금리 부과 사건, 보험사 즉시연금 과소지급 논란 등 금융소비자 보호 문제에 대한 질의를 할 예정이다. 또 삼성생명의 삼성전자 지분 매각,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등도 다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인터넷전문은행에 한해 은산분리 규제를 완화하는 특례지원법을 큰 틀에서 합의할 수 있을지가 관심사다.

아울러 금융위와 금감원간 갈등 문제도 정무위의 중재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새 감독방향으로 △종합검사 부활 △노동이사제 도입 △키코 전면 재조사 △감독체계 개편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버디 2018-07-24 21:21:40
키코 사기사건 진상 규명은 금융적폐 청산의 시작이다. 은행권 주력 나팔수 최종구는 나가라. 이제 금융위는 은행연합회 소속으로 전환하라. 금감원과 소비자원이 금융적폐 청산하고 부역자를 검찰에 고발하라. 최종구는 out

Miline 2018-07-24 20:33:41
금감원이 개혁과제를 바르고 제대로 수행하는 선봉입니다~! 금감원장님을 적극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키코는 국제적인 금융사기 입니다. 피해기업과 주주들에게 배상하게 해야합니다~!!!

유정숙 2018-07-24 19:35:42
키코는 세계가 전부 사기라고 판결난 사건이다. 우리나라 대법원 적폐판사들만 돈과 권력의 시녀노릇을 하느라 중소기업들과 직원들 주주들을 다 버린것이다. 은행들 대변인노릇을하는 금융위는 해체해야된다.

김진하 2018-07-24 19:15:58
키코는 반드시 재조사 하여 금융적폐청산하고 피해기업의 억울함을 해소해야합니다

Kjh 2018-07-24 18:56:01
역시 윤금감원장님의 금융적폐청산 신념과 정의로운 뚝심이 빛을 발휘하고 있군요~ 긴세월 키코사태로 너무많은 피해 중소기업과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렸는데 전면 재조사로 진실규명하여 꼭 억울함을 풀어주고 피해보상도 해야 합니다~ 세계 모든 나라가 키코는 사기다라고 판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