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가득(家得)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을 통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119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1등, 1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등, 3명), 뱅앤올룹슨 무선이어폰(3등, 5명), 알로 휴대용 공기청정기(4등, 1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톨사이즈 2잔(5등, 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해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톨사이즈 2잔을 제공한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이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으며, 일정 자격 충족 시 우대이율이 제공되고 향후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시 비과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입자격은 만19세에서 만29세의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의 근로·사업·기타 신고소득이 있는 자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만30세 이상이더라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을 차감해 만29세 이하인 경우라면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도 일정 자격 충족 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향후 20대 청년들의 자산증대와 내 집 마련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