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세종대학교와 공동으로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기술혁신형 중소중견 기업 100여개사와 30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청년 미취업자와 기술혁신형 기업 간 적극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박람회 참여 구직자 선착순 2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지급했다.
또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원,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문기술인력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기관과 방문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청년들의 취업 돌파구 찾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와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1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