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그려주는 초상화는?"···KT, 광화문 광장에 '5G기술 체험관' 오픈
"로봇이 그려주는 초상화는?"···KT, 광화문 광장에 '5G기술 체험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미션룸∙스마트팩토리∙텔레프레젠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 마련
'KT 5G 텔레프레젠스' 체험공간에서는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KT 5G 텔레프레젠스' 체험공간에서는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모습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오는 4월 5G 단말기 상용화를 앞두고 일반인들이 미리 5G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5G를 활용한 가상현실(VR) 스포츠 게임, 스마트 팩토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요소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KT는 1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KT의 5G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 체험관은 오는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KT 5G 체험관은 KT 5G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를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KT 5G 미션룸 △KT 5G 스마트팩토리 △KT 5G VR 스포츠 △KT 5G 단말체험 △KT 5G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KT 5G 스마트팩토리' 체험공간에서는 지난달 스페인 바로셀로나 MWC19에서 선보였던 360도 고화질 영상분석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360 스마트 서베일런스 서비스'와 '안전장비 착용 검사 시연', 'AR글래스를 활용한 산업현장 원격지원 및 파일 공유 솔루션 5G AR 서포터' 뿐만 아니라, 붓글씨를 시연하는 로봇, 고객 초상화를 그려주는 초능력 화가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로봇이 그려주는 초상화다. 화가 로봇은 먼저 정해진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으면 로봇이 5분 이내에 사진을 그려주는 서비스다. 그림과 함께 이름을 넣으면 이름까지 같이 적어준다.

또 관람객들이 좋아할 만한 VR 게임도 준비돼 있다. 'KT 5G VR 스포츠' 존에서는 실감미디어 서비스인 기가라이브 TV를 착용하고 야구, 스페셜포스, 리듬액션게임 등 실감형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 5G 텔레프레젠스' 체험공간은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모습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는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이용해 구현했으며, 로봇카페에서는 로봇팔이 다양한 음료를 제공한다.

5G기술 체험관에서는 5G 단말기도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KT 5G 단말체험' 존에서는 삼성전자의 5G 최초단말인 '갤럭시 S10 5G'와 'LG전자의 V50 씽큐'가 전시돼 5G단말 출시 전에 미리 단말을 체험할 수 있다. KT에서 다채널 동시시청이 가능한 e스포츠 라이브와 5G스트리밍 게임 등도 5G 단말로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들이 5G미션룸을 체험하고 있다. KT의 5G서비스인 리얼 360을 통해 미션 완료를 시도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관람객들이 5G미션룸을 체험하고 있다. KT의 5G서비스인 리얼 360을 통해 미션 완료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이와 함께 방탈출 콘셉트로 꾸민 'KT 5G 미션룸'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KT 5G 미션룸은 KT 5G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체험 공간이다. △#1. 리얼 360 △#2. 기가아이즈 △#3. 기가라이브 TV △#4. 5G Jumping △#5. Narle(나를) 등 5개 방으로 이뤄졌다. 방문객이 KT 5G 미션룸 안에 마련된 방에서 KT 5G 주요 서비스 기능을 체험하고 미션을 완료한 뒤 제공되는 단서를 가지고 미션룸을 탈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션룸 탈출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룰렛다트 추첨을 통해 텀블러, 휴대용 미니가습기 등 다양한 상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체험관에서는 SF9, 백퍼센트 등 인기가수들이 홀로그램이 적용된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원경 KT 기가사업본부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