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
넥센타이어,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서비스 시행 및 지속적인 고객만족 프로그램 전개
(왼쪽부터) 글로벌경영협회 배순훈 회장,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 이일희 팀장. (사진=넥센타이어)
(왼쪽부터) 글로벌경영협회 배순훈 회장,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 이일희 팀장. (사진=넥센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9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이하 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 3주간 서울시 및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의 유효 표본은 10만 3000여 명으로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넥센타이어는 업계 최초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은 타이어를 렌탈하고 정기적인 점검 및 차량 관리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타이어 필요 수량과 서비스 횟수를 고객이 선택하여 월 렌탈료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자유 렌탈’을 비롯해 고객 운행 스타일과 소비 성향에 따른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안전운전을 위해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新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인 '엔페라 AU7', '엔페라 AU5'와 '엔페라 RU5'에 도입함으로써 프리미엄 고객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매년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위해 넥센타이어 장착 고객뿐만이 아니라 타사 타이어 장착 고객에게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자동차 검사소 등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소외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최근 넥센타이어는 체코에 위치한 유럽 공장의 가동과 서울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의 건립등을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글로벌 4대 거점을 구축 했다. 넥센중앙연구소는 지난 해 신축, 확장한 미국과 유럽의 R&D센터를 포함한 글로벌 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