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고려개발은 11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일대에서 백운연립2단지 재건축 사업인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2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45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25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49㎡ 147가구 △59㎡ 278가구 등이다.
도보권에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이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 KTX 초지역(2024년 개통 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고잔점), 홈플러스(안산고잔점), 이마트트레이더스(안산신길점), 롯데마트(선부점), 홈플러스(안산선부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이외에도 고려대 안산병원과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안산시청과 단원구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경찰서, 안산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 원곡초, 안산서초, 관산초가 있으며 원일초, 관산중, 선일중, 원곡고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이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안산시민공원과 화랑저수지를 비롯해 관산공원, 원곡공원, 화정천 등이 가깝다.
단지 내부에는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도입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의 바닥에 침실(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바닥재를 사용하는 획기적인 층간소음 저감 기술도 적용된다.
아울러 다양한 수납공간도 적용된다. 소형 평면인 49㎡에는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59㎡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은 물론, 거실 팬트리까지 제공된다.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고 침실 2, 3가변형 옵션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에 마련되며,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