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5일 사업장 안전관리 및 정보제공을 위해 서울 길음동 롯데캐슬 클라시아 등 10곳의 분양보증 사업장에 대한 드론 촬영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HUG는 분양계약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분양보증 사업장의 사진 및 공정률 자료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해왔다. 그러나 이번 드론 촬영 동영상은 단일 사진 자료로는 확인할 수 없는 사업장 진행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주변 지리 및 시설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 HUG 홈페이지 내 국민참여게시판을 통해 드론 촬영 대상 사업장을 신청받았으며, 예산 및 촬영기간 등을 감안해 부산 화명동 센트럴 푸르지오, 서울 길음동 롯데캐슬 클라시아 등 10곳을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했다.
동영상은 HUG 홈페이지 내 홍보동영상 게시판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내부검토를 통해 드론 촬영 동영상 대상 사업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영상 제공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대상사업장을 선정하고 4차산업 신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공사 보증관리 업무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제고시켰다"며 "앞으로도 프로세스 개선 및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사랑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