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AIA생명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의수·의족을 무상 지원하는 AIA생명의 사회공헌활동 '드림 어게인'의 일환으로 첨단 보조기기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공동 주최·주관했다.
행사명인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는 '와서 모여 봐요, 기술이 우리를 이롭게 합니다'라는 뜻으로 지어졌다.
12월 7~8일 양일간 펼쳐진 행사장에서는 장애인 스포츠 체험, 첨단 보조기기 체험, 달리기 및 스키/스노보드용 의족과 같은 첨단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행사 참가자들은 캐리커처 그리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장애인의 도전 스토리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사회적 시스템 개선을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 하에 총 5개의 토크 콘서트도 개최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토크 콘서트 연사로는 3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굴러라 구르'님,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주장 '한민수'씨 등이 참여해 장애와 스포츠를 향한 각자의 신념과 경험을 관객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미향 AIA생명 마케팅추진팀장은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AIA 생명은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