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개별인정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26일 오전 7시50분부터 판매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23일 다이어스용 건강기능식품 '킬팻 다이어트'를 GS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출시일은 오는 26일 오전 7시50분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킬팻 다이어트는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제품이다. 핵심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 개별인정을 받았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종의 균주 중 2종을 골라 개발했다.
킬팻 다이어트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함유됐다.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장 건강을 위해 자일로올리고당 700㎎을 사용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4년 준공한 프로바이오틱스 전용 공장을 통해 킬팻 다이어트 제품을 생산한다. 유산균 전용 밀폐 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소비자에게는 냉장 택배를 통해 배송된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부문 상무는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라며 "1일 1회 섭취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