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으로 합리적 식단 제안
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으로 합리적 식단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게 일주일 식사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한 끼 315㎉ 이하 건강덮밥 시리즈" 출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4종. 왼쪽부터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매콤닭갈비 양배추덮밥', '5가지 야채 카레덮밥' (사진=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4종. 왼쪽부터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매콤닭갈비 양배추덮밥', '5가지 야채 카레덮밥' (사진=롯데푸드)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푸드가 '쉐푸드 세븐데이즈(7 Days) 플랜' 4종을 새로 선보였다. 이 제품에 대해 23일 롯데푸드는 "조금 먹더라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손쉽게 일주일 식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한 끼 315㎉ 이하 건강덮밥"이라고 소개했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함께하는 일주일로 일상의 리듬을 살짝 바꿔보세요'란 구호를 앞세워 출시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밥과 반찬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간편식(HMR)이다. 특히 2030세대 여성들이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으로 기획했다. 

4종 가운데 '닭가슴살 오색비빔밥'은 닭가슴살, 표고버섯, 무나물 등을 고추장으로 비벼 매콤한 맛을 냈다.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은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과 큼직하게 썬 양배추, 당근으로 식감을 살렸다. '매콤 닭갈비 양배추덮밥' 역시 닭가슴살과 야채를 매콤한 고추장으로 버무렸다. '5가지 야채 카레덮밥'은 브로콜리와 단호박 같은 야채에 카레소스가 어우러졌다.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은 채소와 장류가 중심인 한식의 기본을 살려 가볍고도 건강한 한 끼로 설계됐다. 무나물, 표고버섯 등 채소와 함께 닭고기, 돼지고기, 두부, 계란으로 맛을 냈다. 밥은 렌틸콩과 병아리콩을 섞어 '직화솥밥' 방식으로 지었다. 

열량과 식이섬유에도 신경을 썼다.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235g의 열량 315㎉는 210g 밥 한 공기 열량인 304㎉(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기준)와 비슷한 수준이다. 제품 1개당 식이섬유 함량 4000~7700㎎은 성인여성 기준 식이섬유 하루 섭취량의 20~38%를 충족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쉐푸드 세븐 데이즈 플랜으로 합리적 식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루 한 번과 하루 두 번 식단을 제한한다. 직영 온라인쇼핑몰(롯데푸드몰)과 주요 오픈마켓을 통해 7개를 담은 체험팩과 12개로 이뤄진 챌린지팩을 출시한 것이다. 쉐푸드 세븐 데이즈 플랜 제품과 식단 관련 내용은 #쉐푸드 세븐데이즈, #쉐푸드 건강덮밥, #7DAYS, #건강도시락, #건강식 등 해시태그로 확인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