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LG화학,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LG화학)
LG화학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LG화학은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울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들은 10월부터 약 6개월간 밤섬 생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생물다양성 교재를 직접 제작하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돌며 청소년 대상 생태계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 환경 관련 카드뉴스 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자원봉사 등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LG화학은 최근 환경 및 기후 변화 대응을 중심으로 사회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일관성 있는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Green Connector)'를 선포했다.

이에 따라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신규 운영하고,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교재를 제작해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기후변화, 친환경 과학 등 환경분야 교육 멘토단 강사을 양성해 청소년 대상 비대면 온라인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자원선순환 활동을 통한 사회적경제 육성, 대규모 태양광 발전시설 준공 등 '그린 경제 및 에너지'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그린 커넥터에 발맞춰 다양한 영역에서의 환경가치를 이해관계자들과 연결하는 활동에 집중하겠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