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 TV, 커머스 인플루언서 '샵테이너' 육성
DIA TV, 커머스 인플루언서 '샵테이너'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A TV가 영입한 유명 쇼핑호스트 오민화 (사진=다이아 티비)
DIA TV가 영입한 유명 쇼핑호스트 오민화 (사진=다이아 티비)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CJ ENM 다이아 티비(DIA TV)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프로젝트 '샵테이너'를 영입, 육성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디지털에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에게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이커머스의 한 종류다. 샵테이너는 쇼핑과 엔터테이너의 합성어다. 

다이아 티비는 △전문 쇼핑호스트 영입 △오디션으로 샵테이너 발굴 △업무 협약을 통한 전문가 육성 △라이브 커머스 시너지 패키지 개발 등을 통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쇼핑호스트 매니지먼트 및 커머스 비즈니스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그립 등 라이브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유명 쇼핑호스트 오민화를 비롯해 30명의 쇼핑호스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재능있는 샵테이너의 조기 발굴을 위해 9월 중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 MC 교육 전문기관 '빛나는 MC'와 업무협약을 맺고 연간 200여명의 모바일 라이브 커먼스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다이아 티비 관계자는 "샵테이너는 영향력을 가지고 라이브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한국판 왕홍'이라고도 할 수 있다"며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