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업 사내방송 솔루션 'B tv 미디어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B tv 미디어보드는 사업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실시간 방송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TV 채널을 통해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미디어 서비스다.
금융기관, 병원, 빨래방 등 고객 대기가 많이 발생하는 사업장의 경우, B tv 미디어보드를 이용해 대기 순번, 세탁 대기 시간, 날씨 정보, 버스 도착 시간 등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다.
또 카페, 식당 등 프랜차이드 업체들은 신메뉴 연출, 프로모션 안내 등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광고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장치)을 적용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매장은 세련되고 효과적인 홍보 수단을 확보하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각 매장에서 노출되는 콘텐츠를 지역시간별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미디어보드 출시 기념으로 9월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 1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고, 웹 기반 디자인 플랫폼 ‘망고보드’ 이용권을 지급한다. 망고보드는 관리자가 B tv 미디어보드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자체 콘텐츠 제작 툴이다.
조정민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B tv 미디어보드를 기반으로 IPTV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SK ICT 패밀리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