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여객운송 1위
티웨이항공,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여객운송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사(LCC) 여객운송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사(LCC) 여객운송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사(LCC) 여객운송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항목을 평가한다.

올해 취항 10주년을 맞은 티웨이항공 측은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해외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키르기스스탄, 하노이, 호치민 등 전세편 운항을 통해 교민 수송을 진행키도 했다. 

또 국내선 등 항공편 이용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웹 체크인, 승객들의 좌석간 거리두기, 정기적인 기내소독 등을 실시했다.

더불어 고객들의 항공여행 편의 확대를 위해 항공업계 최초로 무통장 입금 결제 서비스와 티웨이페이 등 전용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예약 후 24간 동안 결제 시한을 연장할 수 있는 서비스 등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티웨이항공은 향후 중대형기 도입을 통해 호주, 크로아티아 등 중장거리노선 취항을 계획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항공 시대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최신 시설의 훈련센터 구축과 인프라를 확충해 안전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취항1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도 수상을 이어가 더욱 의미가 큰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만족과 행복을 더하기 위해 더 고민하고 실천하는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