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 화성시 반월3지구에 선보이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11㎡·총 99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59㎡A 90가구 △59㎡B 42가구 △59㎡C 45가구 △84㎡A 528가구 △84㎡B 179가구 △84㎡C 73가구 △111㎡ 42가구 등이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으로 동탄역까지 3정거장 내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도 향후 개통될 예정으로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반월초, 반월중, 반월고 등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영통역 및 태장사거리 학원가 이용도 용이하다. 이마트(동탄점), 롯데마트(영통점), 이마트(동탄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메가박스(영통점), CGV(동탄점) 등의 문화시설도 가깝게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동탄점(21년 예정)이 입점할 계획으로 생활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위치하며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의 산업단지와 협력업체들도 가깝다.
단지 내 조경은 중앙광장을 비롯해 휴게파고라, 대형목, 수변공원, 웰니스가든, 키즈가든, 윈드가든 등의 공간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단지 옆으로 조성될 약 2만3000㎡ 규모의 근린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도 있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된다. 비대면 시대 변화에 따른 '아지트' 컨셉이 적용된다. 홈오피스형 드레스룸 옵션 선택 시 드레스룸을 책상과 책장, 서랍 등이 제공되는 홈오피스로 꾸며진다.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 공간 또는 자녀들의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세대 현관에 클린에어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되고 클린에어 시스템의 경우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기, 실내공기질에 맞춰 자동가동되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