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銀, 퇴직연금 누적 판매액 2조원 돌파
OK저축銀, 퇴직연금 누적 판매액 2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OK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OK저축은행은 2018년 11월에 선보인 퇴직연금 정기예금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금액 2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퇴직연금 가입 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확정금리 제공 예금이다. OK저축은행은 28개 금융사를 통해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개인형퇴직연금(IRP)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 금액은 개인 최대 5000만원, 법인 최대 30억원까지다.

특히 DB형의 경우 누적 판매 금액 4000억원을 달성했다. OK저축은행은 퇴직연금 상품의 성공 요인으로 △금리 △중도해지 혜택 △인지도 향상 등을 꼽고 있다.

이달 기준 OK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금리는 DB형 2.2%(1년·세전), DC·IRP형 2.0%(1년·세전)다. 이는 평균 1%대의 1금융권 상품 대비 높은 수치다. 여기에 퇴직 등 고객의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해지를 할 경우에도, 약정 이율을 보장하는 특별중도해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K저축은행, OK금융그룹 차원의 전사적 사회공헌활동 및 각종 스포츠 행사 개최 등을 통한 고객 인지도 향상도 실적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OK저축은행 측은 분석하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수익률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