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전용 서체 3종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서체는 △티웨이항공체 △티웨이_하늘체 △티웨이_날다체 등 총 3가지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누구나 내려받아 과제, 포트폴리오 등의 문서 작성,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웹∙모바일 페이지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전용 서체는 제목용, 본문용, 브랜드서체 3종의 패밀리 서체로 각 한글 2350자, 영문 94자로 구성돼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를 기념한 '여행문학상'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이벤트 입력창에 티웨이항공 서체 3종 중 하나로 여행기 혹은 여행에 대한 짧은 생각을 100자 내외로 작성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필수 해시태그(#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서체, #여행문학상)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중 대상 3명에게는 서점 상품권을, 우수상 2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30일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