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30일까지 ETF(상장지수펀드) 일 거래금액에 따라 캐쉬백 혜택과 문화상품권이 제공되는 '6월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ETF 유형별로 총 다섯 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우선,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대상 ETF를 거래할 경우 일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에 따라 캐쉬백 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혜택이 적용되는 ETF는 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TIGER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KBSTAR Fn5G테크, KBSTAR Fn수소경제테마, TIMEFOLIO Kstock액티브, TIMEFOLIO BBIG액티브 등 총 8종이다. 8개 종목의 일간 합산 거래금액을 따져 하루 10억원 이상 거래 시 최대 5만원까지 캐쉬백 되며 이벤트 종목별 거래금액은 합산이 가능하다.
또한 유진투자증권은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6월 한달간 이벤트 대상 ETF를 거래할 경우 일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네 가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대상종목은 △KODEX 미국FANG플러스(H)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 △KINDEX Fn5G플러스 △KINDEX 네비게이터친환경자동차 △KINDEX 밸류체인액티브 △KBSTAR 미국나스닥100 △KBSTAR 미국S&P500 △KBSTAR 유로스탁스50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TIGER 글로벌BBIG액티브 등이다.
금액별 혜택 기준을 살펴보면, 5개 이벤트 모두 해당 종목의 일간 합산 거래 금액이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1장이, 1000만원 이상이면 5000원이, 1억원 이상이면 2만원이, 10억원 이상이면 5만원이 각각 캐쉬백과 문화상품권으로 매일 지급된다. 이에 따라 5개 이벤트에 모두 참여해 하루 50억원 이상 거래 시 일일 최대 25만원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권은 각 해당 운용사에서 지급하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혜택은 이벤트 별로 개인당 한번씩, 최대 5잔이 적용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