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안타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와 현금 리워드, 국내주식 온라인 특별우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투자상품(펀드, ETF, 파생결합증권 등)을 직접 투자·운용하면서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좌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3일 영업점 계좌 개설을 시작으로 27일부터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지는 등 중개형 ISA의 본격 오픈을 기념해 진행된다.
먼저, 웰컴 기프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적용되며 4가지 혜택으로 구성했다. 중개형 ISA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 시 익월에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유안타증권 인공지능 주식거래 플랫폼 티레이더의 프리미엄 서비스 '서치 3.6.9' 쿠폰과 100만원 이상 주식거래, 펀드 매수, ELS 청약 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주식·펀드·ELS 각 1만원) 등 12만원 상당의 쿠폰 4종을 계좌 개설 7영업일 이내 지급한다.
또, 계좌 개설 익일부터 개설 월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200%(오프라인 150%)가 적용되고 보유하고 있는 전 계좌의 온라인 이체수수료가 무료다.
단, 개설 익월부터는 전 월말 기준 연간 납입한도(1년차 2000만원~5년차 1억원) 충족 시 해당 연말까지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는 전 월말 기준 중개형 ISA 평잔 300만원 이상 유지시 1개월 단위로 결정된다.
이벤트 신청 고객 대상으로 현금 리워드 및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중개형 ISA 국내주식 누적 거래금액이 1억원~5억원, 5억원~10억원, 10억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각각 1만원, 5만원, 10만원의 리워드를 지급하며, 위탁계좌 최초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 익영업일부터 90일간 위탁계좌, 중개형 ISA 각 1계좌씩 0.004989%의 국내주식 온라인 우대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신남석 리테일사업부문 대표는 "올해 7월 세법개정안을 통해 2023년부터는 중개형 ISA에서 발생한 국내 상장주식과 주식형 공모펀드 투자 수익이 전액 비과세됨으로써 중개형 ISA 가입은 이제 필수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안타증권 중개형 ISA에 가입하고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티레이더를 통해 투자수익은 물론 푸짐한 이벤트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