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젖은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2개 항목 대부분 상위권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 2)가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 2021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4S 2는 오토 익스프레스가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2개 항목을 대상으로 시행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거의 모든 부문이 상위권에 속하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굿이어, 피렐리 등 총 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직선 및 커브에서의 배수성능과, 정숙성, 눈길 제동 및 구동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 시리즈’는 최근 유럽 유수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 대부분을 석권하는 진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지난 9월 SUV 전문지 '아우토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가 유일하게 '뛰어난' 등급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역시 같은 평가에서 키너지 4S 2는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우수한 평가를 기반으로 한국타이어는 올해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영국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매우 추천'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