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16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받고 수여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롯데홈쇼핑에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가 전달됐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 등 절차·조직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방침·목표를 수립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담 조직을 구성해 친환경 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환경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 ESG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포장·배송 과정 전반에 친환경 부자재를 도리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 식재 및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폐의류·원단 등 섬유 폐기물을 가공한 섬유패널을 건축 자재·소품으로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도 추진하고 있다. 향후 방송 스튜디오의 모든 조명을 LED로 교체해 저전력·친환경 방송 환경을 구축한다. 폐섬유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해 지역사회·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