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내달 2일까지 채용전환형 개발자 인턴 모집
카카오뱅크, 내달 2일까지 채용전환형 개발자 인턴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카카오뱅크는 채용전환형 개발자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서버 개발자 △금융 IT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총 3개 분야로 모집 규모는 두 자릿수다.

서버 개발자는 은행의 백엔드 서버와 대내외 시스템 간 연동을 위한 API를 개발한다. 금융 IT 개발자는 수신, 여신, 외환, 전자금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탐지, 서비스 추천 및 예측 모형을 개발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서류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로 카카오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 전형과 온라인 코딩 테스트,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4주 내 결과를 발표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채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합격자는 내년 2월 7일부터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한다. 인턴 근무기간 동안 카카오뱅크 개발자들과 협업하며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실무 경험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직무 교육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인턴에게는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카카오뱅크는 인턴 기간 종료 후 평가를 거쳐 내년 4월부터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추구하는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자 이번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원자에게 금융 혁신의 중심에 있는 카카오뱅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직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