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스마트산단 플랫폼 프리미엄 공급기업 선정
아이퀘스트, 스마트산단 플랫폼 프리미엄 공급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퀘스트 CI
아이퀘스트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기업 간 거래(B2B) 소프트웨어(S/W)기업 아이퀘스트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운영하는 스마트 산단 공유 플랫폼 '스마트 K-팩토리'의 프리미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 K-팩토리는 스마트 산단에 등록된 수요와 공급기업이 제조 운영에 필요한 IT 서비스 연계 및 제공하는 공유가치 플랫폼이다. 이에 △온라인 제조 △홍보·마케팅 △공간·장비 △교통 △교육 △도서·SW △기업컨설팅 △환경·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퀘스트는 지난 18일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클리우드 기반의 중소기업 ERP(전사적 자원관리) '얼마에요'와 디지털 계약 및 증빙관리 솔루션 '얼마싸인' 등 2개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스마트 K-팩토리 공유허브 사업 참여는 아이퀘스트가 보유한 기업 솔루션의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를 통해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정보화 수준을 높여 업무환경을 혁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퀘스트는 지난 3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워크넷 테마별 채용관),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특례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