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공개 채용
토스,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공개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80명 채용···지원자 모두 코딩테스트 기회 제공
(사진=토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경력 3년 이하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는 '2022 토스 넥스트(NEXT) 개발자 챌린지'의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NEXT 개발자 챌린지는 모든 지원자에게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개발 경험이 전무하거나 전공이 다르더라도 도전할 수 있다.

채용 분야는 △안드로이드 △코어 뱅킹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프론트엔드 △iOS △서버 △인터널 제품용 서버 △웹 오토메이션 등 총 9개다. 토스, 토스뱅크, 토스증권 및 토스페이먼츠에서 최대 80명의 개발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다음 달 3일까지 '2022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고, 간단한 인적 사항과 지원 분야, 희망 회사를 입력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다음 달 6일에는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 시험 결과는 10일에 발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프론트엔드, 인터널 제품용 서버, 웹 오토메이션 등 4개 직군은 사전과제에 응시해야 하며, 과제 전형에 합격하면 면접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직군은 인터뷰 1시간 전에 과제가 주어지며 과제 합격 여부 확인 없이 면접을 진행한다. 코어 뱅킹, 데이터 엔지니어링, iOS, 서버 등 나머지 4개 직군은 별도의 과제 전형 없이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직무적 역량을 검증하는 1차, 토스 커뮤니티가 일하는 방식과 문화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하는 2차 등 총 두 번의 인터뷰로 구성된다.

토스 관계자는 "NEXT 개발자 챌린지의 경우 사전 서류 평가 없이 오로지 코딩 실력으로만 채용의 첫 단계 통과 여부가 결정된다"며 "직군에 따라 사용 언어의 선택이 가능해 지원의 폭을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