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롯데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199세대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수행정타운 내에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의 행정기관이 이미 입주를 마친 상태다.
논산천안고속도로 남천안IC의 진입이 용이하며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통한 천안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경부선∙지하철1호선이 지나는 천안역과 KTX·SRT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의 이용이 수월하며,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예정)까지 개통될 경우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인근에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능수초(예정),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깝고, 청수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도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상 주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도 단지 내부에 들어선다. 중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은 물론 알파룸까지 제공된다.
분양 일정은 9월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7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8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27~30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일대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