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신상품]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깨 계란덩어리·참기름 유성스프 그대로 넣고···고소한 참깨박 '새활용' 
'참깨라면 볶음면' 연출 모습. (사진=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연출 모습. (사진=오뚜기)

[서울파이낸스 김혜지 기자] 오뚜기가 '참깨라면 볶음면'을 새로 선보인다. 이 상품에 대해 5일 오뚜기는 "엠제트(MZ)세대에 선호도 높은 '참깨라면'을 그대로 볶아, 참기름 향이 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용기면"이라고 소개했다. 

오뚜기에 따르면, 1994년 11월 출시된 참깨라면은 계란의 부드러움과 참깨의 고소한 맛을 살려 10~20대 소비자 사이에 특히 인기가 높다. 오뚜기는 봉지면인 참깨라면을 볶아 먹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개발했다. 

참깨라면 볶음면에도 참깨라면의 특징인 참깨 계란 덩어리(블록)과 매콤한 참기름 유성스프가 그대로 들어있다. 소비자들이 참깨라면의 참기름 유성스프 덕분에 볶았을 때 맛이 더욱 좋다고 평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오뚜기 참기름'을 짜는 과정에서 생기는 찌꺼기인 '참깨박' 새활용(업사이클링)을 통해 더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면발을 만들었다. 

오뚜기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먼저 참깨라면 볶음면을 출시하고 기념품(굿즈) 이벤트도 벌일 예정이다. 오뚜기 쪽은 "참깨라면을 볶아 먹는 소비자가 늘면서, 스테디셀러의 특성을 살려 그대로 볶은 참깨라면 볶음면 출시했다. 친환경 원료인 참깨박을 적용해 더 고소하고 영양가가 높은 볶음면을 맛있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