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사내벤처 교육·워크숍 진행
롯데건설, 사내벤처 교육·워크숍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주최한 사내벤처 워크숍에서 직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주최한 사내벤처 워크숍에서 직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롯데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사전 교육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구체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사내벤처는 임직원이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회사의 지원을 받아 사내에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을 운영하는 것을 말하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사내벤처 운영에 앞서 임직원의 창의적 조직문화 형성과 사내벤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서 개최한 워크숍에선 직원들이 팀을 이뤄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이 이뤄졌다. 특히, 아마존(Amazon)사의 혁신 경영방식인 '제품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사고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Working Backwards(거꾸로 일하기)'에 대해 고민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내년에 사내벤처 제도를 본격화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내벤처 운영에 있어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신사업 활성화와 창조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사내벤처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