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스마트 귀농 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강진군, '스마트 귀농 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값 관광·인구정책 중점 홍보···강진 매력 알려
Y-FARM 귀농귀촌박람회장에 마련된 강진군 부스에서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사진=강진군)
Y-FARM 귀농귀촌박람회장에 마련된 강진군 부스에서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사진=강진군)

[서울파이낸스 (강진) 강성영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시 영통구에 있는 수원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4 Y-FARM EXPO 스마트 귀농 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과 귀촌을 고민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귀농 귀촌인 유치에 나섰다.

24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 농특산물 전시를 통해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1 대 1 맞춤 상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상담 홍보, 다양한 귀농 귀촌 정책 및 귀농교육 정보 안내를 통해 귀농 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에게 지역 알림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전라남도 귀농산어촌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한 기초영농기술교육을 통해 강진군만의 특별한 인구정책 및 귀농 귀촌 원스톱 서비스, 지역 특산물과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축제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아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귀농을 준비하는 도시민에게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주택 신축 지원 사업, 강진품애(愛) 입주와 빈집 리모델링 사업 추진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일자리 종합 안내 및 희망 분야별 교육과 지원 정책을 연계하는 '강진군 귀농 귀촌 원스톱 서비스' 홈페이지를 구축해 귀농 귀촌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