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내달 15일까지 모집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내달 15일까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1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제10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0주년을 맞는 이 대회는 부산 대표 창업 입문용 행사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사업 모형으로 구체화해 이를 통해 창업문화를 확산시키고 미래 유망 창업가 발굴한다.

시 9대 전략산업 및 혁신기술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 대학교 및 부·울·경 지역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6명이 팀을 꾸린 다음, 오는 7월 15일까지 부산창업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1차 30개 팀 선정, 실전 피칭 교육을 진행한 후,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 대회 참가 10개 팀을 선정한다. 이후 아이디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거쳐 오는 9월 4일 본선 대회에서 최종 수상팀이 결정된다.

본선대회에서는 대학부 7팀, 고교부 3팀 등 총 10개 팀을 시상하며, 총상금은 1580만 원이다.

또 본선 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이디어 멘토링 프로그램도 분야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한편, 이 대회에는 지난해까지 총 709개 팀, 2천729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포항공대·인천대 연합 '에코텍트' 팀이 '균사 기반 100% 생분해성 부표' 아이템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