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2024년 호국보훈 감사제' 성료
기장군, '2024년 호국보훈 감사제'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장군)
(사진=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최근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 일원에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1회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초자치단체 주관 보훈 행사로는 부산시 첫 사례로, 기장군 전체 보훈단체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함께 참여한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기장군의회, 한국수력원자력, 부산광역시 사회복지사협회 기장군지회, 기장지역자활센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정종복 기장군수, 정동만 국회의원,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부산시의회 의원, 기장군의회 의원을 비롯해 보훈 대상자, 보훈 가족,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념식, 전시부스,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기존 의례적인 기념식 행사에서 벗어나 보훈 대상자 및 가족과 군민들이 공연·전시·체험 행사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등 보훈의 가치를 함께 느끼고 되새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했다.

'기억과 감사' 퍼포먼스에서는 기장군 보훈 단체장과 아동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세대 화합을 상징하면서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