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의왕내손라구역 공동주택 품질점검···"시공품질 양호" 등
[의왕소식] 의왕내손라구역 공동주택 품질점검···"시공품질 양호"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의왕내손라구역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의왕시 의왕내손라구역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서울파이낸스 (의왕) 유원상 기자] 경기 의왕시는 경기도와 지난 24일 의왕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 현장에 대한 품질점검을 실시했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품질점검은 공동주택의 품질확보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절차로, 건축·구조·건축설비 등 분야별 경기도 품질점검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면밀한 점검이 이뤄졌다.

점검 사항은 콘크리트 균열, 콘크리트 압축강도 시험 확인 등 건축공사의 품질확보 준수 여부 및 지하 주차장 슬래브, 벽체, 바닥 등의 균열(누수) 발생 여부와 관리 상태 등이다.

또 지난 4월15일에 실시한 무량판구조 공동주택 건설현장 점검에서 조치 요구했던 사항들에 대해 재점검을 실시하는 등 부실 공사 및 안전사고가 예방될 수 있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품질점검 결과 골조 공사 시공 상태가 양호하며 품질점검 결과는 시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시는 품질점검 결과를 받는 대로 시공사 측에 지적 사항에 대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구하고, 추후 이행 여부를 다시 확인하기로 했다.

최석주 시 도시정비과장은 "이번 품질점검을 통해 하자발생을 최소화하고,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축·주택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와 메이킹스토리가 '의왕 안심 동행 목걸이·팔찌 지원' 사업 업무협약 모습. (사진=의왕시)
의왕시와 메이킹스토리가 '의왕 안심 동행 목걸이·팔찌 지원' 사업 업무협약 모습. (사진=의왕시)

◇의왕시-메이킹스토리, '안심동행 목걸이·팔찌' 지원

의왕시와 메이킹스토리가 '의왕 안심 동행 목걸이·팔찌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 노인, 발달장애인,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비상시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가 새겨진 목걸이와 팔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비상사태가 발생하면 곧바로 보호자에게 연락해 안전 귀가와 건강관리 등을 돕는다.

황은미 메이킹스토리 대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안심 동행 목걸이, 팔찌 지원으로 노인, 장애인 등의 실종 사고 예방과 안전 귀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해 주신 메이킹스토리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의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킹스토리는 의왕시에 있는 소재 교구 교재 및 미술 공예품 제작 업체로, 앞서 지역아동센터에 물품을 후원한 가운데 이번에는 '안심 목걸이·팔찌 지원' 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