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발판 마련
군산시,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발판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군산시는 지난달 30일 군산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서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군산시)

[서울파이낸스 (군산) 주남진 기자] 전북 군산시는 지난달 30일 군산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서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센터 건립과 운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군산시를 비롯해 새만금개발청·전북특별자치도 관계 공무원 및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수행내용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고회는 오는 2025년 1월까지 진행되며, 현재 추진 중인 사안을 점검하고 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에서 다뤄질 사안들은 △지역 여건 및 현황 등 기초 현황조사 및 개발 여건 분석 △센터 건립 필요성 분석 및 입주 수요조사 △센터 건립 시설 규모 및 공간계획, 입지분석 등 기본계획(안) 제시 △경제성 및 파급효과 등 타당성 분석 △센터 관리 및 운영방안, 중장기 발전방안 등이다.

시 관계자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군산 지역 산업에 특화된 센터가 건립될 수 있도록 기초조사 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새만금 기업성장센터 건립을 통해 중소·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 산업단지에 들어설 기업성장센터는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국비 160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20억원을 투입해 기업지원시설인 입주 공간과 편의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