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설봉공원 국토부장관상 수상
이천시,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설봉공원 국토부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삶에 터전이자 휴식처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부장관상 수상 영예(사진=이천시)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부장관상 수상 영예(사진=이천시)

[서울파이낸스 (이천) 송지순 기자] 경기 이천시는 서울식물원에서 열린 '2024년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이천시 대표 공원인 설봉공원이 공공부문 분야 국토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지난 2001년 도입된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기업 등이 추진한 조경사업의 성과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이다. 

평가는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실사, 최종 국민참여 평가로 심도 있게 이루어진다. 특히, 엄선된 최종 수상작 20개의 작품은 국민참여 평가로 우수한 조경 공간임을 인정받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상이다.

설봉공원은 설봉산과 이천 9경 중 한 곳으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설봉호수를 품고 있으며 시민들의 삶의 터전이자 휴식처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 온 이천의 자랑스러운 명소다.

설봉공원 리노베이션은 공원의 본질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패러다임 변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한 사업으로 시의 대표 공원인 만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의지와 함께해준 시민들의 기다림 덕분에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치고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설봉호수를 잇는 수변 데크, 여유로운 쉼을 더하는 잔디광장,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테마 놀이터, 매력적인 자작나무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자연 속 힐링할 수 있는 이 공간들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설봉공원이 쉼의 공간으로 돌아온 것이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일상 속 공원을 접하고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