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평창) 유원상 기자]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가 2024·2025년 동계 시즌 스키장을 4일, 눈썰매장은 6일에 개장한다.
알파 슬로프를 시작으로 브라보 슬로프를 오픈하며 찰리, 에코, 델타, 폭스트롯 슬로프를 순차적으로 개장해 강원도 해발 700M의 설원을 질주할 수 있다.
개장을 기념해 개장 당일인 4일과 5일 이틀간 주간권 기준 리프트 1만5000원, 장비렌털 1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시즌엔 RFID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확충한다. RFID란 무선주파수를 사용하는 소형 칩을 사용해 비접촉식으로 사물을 인식하는 시스템이다. 검표원에게 검사를 받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게이트를 통과하며 터치하는 방식으로 스키어들의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RFID 카드는 재활용할 수도 있어 환경보호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노릴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미취학아동 및 초등생을 위한 무료 스키 헬멧 대여, 체계적인 전문교육 담당강사들의 스키스쿨 등 운영하며 '광장포차' 리뉴얼 개장과 평창 지역 예술인과 협연하는 버스킹 콘서트가 예정되어 풍성한 동계시즌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플레이버스 레스토랑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립아이, 브리스킷, 살치살, 칠면조 등 9가지 라이브 카빙과 스노우 크랩, 회, 스시, 치즈 휠 시저 샐러드 등 라이브 코너가 제공되는 스페셜 디너 뷔페를 운영한다. 뷔페 이용 시 와인 5종, 탄산음료 2종, 생맥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이용 시 사전 예약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장은 기초적인 스키 기술을 쉽게 배우면서 이용할 수 있는 초급부터 FIS(국제스키연맹) 공인 검증 슬로프, 스키어&보더들이 고급 기술 연마 할 수 있는 상급 슬로프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각자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어 스키 실력을 늘리기에 최적의 스키장이다.
알펜시아 리조트 관계자는 "알펜시아 리조트는 올해도 최고의 설질과 다양한 겨울 레저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