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남 고양시의회 의장, 고용복지플러스센터서 '일자리 청취'
김운남 고양시의회 의장, 고용복지플러스센터서 '일자리 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운남 의장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고용 복지 정책과 관련된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고양시의회)
김운남(오른쪽 3번째) 고양시의회 의장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고용 복지 정책과 관련된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고양시의회)

[서울파이낸스 (고양) 유원상 기자] 김운남 고양시의회 의장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고용 복지 정책과 관련된 현황을 살펴봤다.

27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고용과 일자리 관련 정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점에 이루어졌다.

김 의장은 실무진으로부터 관련 정책에 대한 설명과 향후 계획 등을 청취했다. 

김 의장은 2025년 통합네트워크센터 구축과 관련해 "이 센터가 지역사회와 협업해 더 많은 고양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 과정에서 우리 의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네트워크센터는 구인·구직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자체와 새일센터, 중년내일센터, 서민금융지원센터 등 여러 협업 기관의 참여 확대, 진입 상담 및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고용 창출과 일자리 안정성 강화는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라며 "우리 의회도 일자리 정책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