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한국IBM과 BI분야 사업제휴
LG엔시스, 한국IBM과 BI분야 사업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LG엔시스가 1일 한국IBM과 BI(Business Intelligence)시장 공략 확대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 LG엔시스의 정태수 대표이사와 한국IBM의 윤종기 전무가 조인식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LG엔시스는 기존 DB2 제품 군 뿐만 아니라 인포스피어(InfoSphere)와 코그노스(Cognos)등 BI솔루션 전 라인업을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양사는 LG엔시스의 전국적인 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활용, 공공/금융/제조 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SMB)시장 및 신규 시장으로 BI 사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동 영업과 마케팅, 기술교류 및 교육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LG엔시스 정태수 대표는 "양사 고유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IT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IT인프라 전문기업으로서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윤종기 전무는 “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사업 기반과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LG엔시스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한국IBM의 BI 솔루션 매출 증대뿐 아니라 신규 시장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