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캄보디아 금융자문 MOU 체결
동양종금證- 캄보디아 금융자문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동원 동양종합금융증권 부사장(좌측으로부터 세번째)과 온 폰 모니로스 캄보디아 재정경제부 차관(다섯번째)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기업 기업공개 및 상장 자문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기자]동양종합금융증권은 8일 오전 캄보디아 재정경제부와 캄보디아 공기업 기업공개 및 상장 자문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동양종금증권은 캄보디아 재정경제부의 공기업 기업공개 및 상장에 관한 독점적인 금융자문사로서의 지위를 확보해 내년 설립 예정인 캄보디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공기업의 거래소 상장시 상장주간사로서의 우선적인 지위를 부여받게 됐다.

폰 모니로스 캄보디아 재정경제부 차관은 "캄보디아에 대표사무소를 오픈한 첫 국외 금융회사인 동양종금증권과의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향후 캄보디아 자본시장이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동원 부사장은 "캄보디아 재정경제부와의 이번 협력관계 구축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본격적으로 증권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캄보디아 정부는 자본시장 발전 장기 로드맵에 따라 내년 증권거래소를 한국 증권선물거래소와 합작으로 설립할 예정이며, 이후 첫 단계로 통신, 항만, 사회간접자본 관련 우량 공기업을 우선적으로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