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마트폰 '매트릭스 프로' 출시
팬택, 스마트폰 '매트릭스 프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팬택계열은 3G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 '팬택 매트릭스 프로'를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인 AT&T를 통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팬택계열 3G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 '팬택 매트릭스 프로'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 출시된 '팬택 매트릭스'의 듀얼슬라이드 스타일에 첨단 스마트폰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쿼티 자판을 통한 편리한 퀵 메시징 기능은 물론 PC에 버금가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강력한 인터넷 환경을 두루 제공하는 첨단 스마트폰이다.

이 제품은 OS(운영체제)로 MS의 '윈도 모바일 6.1'을 탑재해 사무실과 가정에서 사용하는 PC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 모바일'로 워드, 엑셀 편집은 물론 파워포인트와 PDF 파일보기가 가능하다.

또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수신 받을 수 있는 '푸시 이메일', 온라인에서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모바일 메시징 기능을 기본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을 주고받고, 메신저 대화를 할 수 있다. 특히 대기 화면인 홈스크린 상에서 메시지, 이메일 확인, 뮤직 플레이어 구동 등 윈도 모바일의 대부분의 기능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듀얼 슬라이드 디자인도 특징이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가로로 열면 쿼티자판이 나와 이메일, 문서작업을 할 수 있고, 평소에는 세로로 열어 일반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모서리 라운딩 처리로 그립감과 사용편의성을 제고시켰으며, 전면이 거출처럼 반사되는 미러 코팅을 통해 세련된 메탈 느낌을 살려냈다.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비즈니스맨은 물론 메시징 등 실용적 기능을 동시에 선호하는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참신한 스마트폰"이라며 "팬택계열은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를 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