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지속가능성보고서 대상' 선정
대구銀, '지속가능성보고서 대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춘수 대구은행장(왼쪽)과 최갑홍 한국표준협회장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대구은행은 14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09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 보고서 서비스부문 대상' 및 '지속가능성지수 보험금융업종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지속가능성보고서상 대상과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에 동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대구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지속가능 경영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지난 3월 취임한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세계 초우량지역은행'을 새로운 비전으로 정한 바 있다.

또한 주주와 고객, 지역사회, 직원 등 이해 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희망을 위한 동행(Together for Hope)'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임직원의 임금반납과 연차휴가 사용 등을 통해 조성된 자금으로 400명의 인턴 직원을 채용하기도 했다.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성숙한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국제기준에 맞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국내 금융권과 지역사회에 저탄소 녹색성장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