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자선 전시회로 아프리카 아동 도와요"
2011-05-24 유승열 기자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BC카드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자선 전시회와 '사랑,해 Nets Go!'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초동 BC카드 본사사옥 로비에서 진행되는 자선 전시회 '아프리카를 본다, 아프리카 희망을 그리다'는 김종우 작가(회화)의 그림 및 안영상 작가(사진)의 사진작품 4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기간 내 판매되는 작품의 판매수익금 중 30%는 아프리카 아동 사망원인 1위인 말라리아 퇴치를 위해 특수 살충 처리된 모기장을 만드는 기금을 조성하는 유엔재단의 'Nets Go!' 캠페인에 기부된다.
BC카드는 같은 기간 동안 본사 사옥에 설치한 카드결제 단말기를 통해 신용카드로 원하는 금액만큼 결제해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사랑,해 Nets Go!'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BC카드는 임직원이 카드결제로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해 자선 전시회 작품의 판매수익금 중 30%와 함께 유엔재단의 'Nets Go!' 캠페인에 전달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향후 이러한 일상공간에서의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력 있는 미술작가들의 후원과 기부활동을 접목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