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시장 쟁탈전] 하나銀, 높은 수익률·다양한 부가서비스 ‘눈길’

2012-02-20     은행팀

[서울파이낸스 은행팀] 하나은행 퇴직연금은 높은 수익률 실현과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퇴직연금의 경쟁이 시작된 2007년 이후 지난해 말까지 30배 가까운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은행권 최저수준의 수수료 체계도 강점이다. 하나은행측은 “퇴직연금시장은 어느덧 초창기의 단순 금리경쟁 시대를 지나, 수준 높은 서비스경쟁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런 시장변화에 발맞춰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용통장과 퇴직연금 적립액 및 카드사용금액에 대해 적립된 포인트로 퇴직연금 추가 납부가 가능한 퇴직연금 플러스카드를 가입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퇴직연금 전용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퇴직금 추계액, 적립비율,입금내역,평가금액,수익률현황 등의 정보를 매월말 고객별로 통장에 기록해 가입자들이 쉽게 본인의 퇴직연금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했으며, 통장대출 한도를 부여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퇴직연금 플러스카드’는 SK M&C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해주며 또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 가능한 카드다.

이렇게 적립된 OK캐쉬백포인트는 해당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도 있고 확정기여형(DC형), 기업형IRA 가입고객의 경우 본인의 퇴직연금계좌에 퇴직연금을 추가로 불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이 SK네트웍스와 제휴해 휴대폰 할인 구입이 가능한 서비스, 골프부킹,교육사이트와 제휴 할인 서비스를 받도록 만들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