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11일 장 마감 이후 12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동남합성은 계열사인 미원상사가 자사주 3049주를 장내매도 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미원상사가 보유한 동남합성 지분은 0.24% 내린 7.07%가 됐다.
한미사이언스는 최대주주 특수관계인 임진희 씨가 보통주 3200주를 장내매도 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임진희 씨가 보유한 한미사이언스 지분은 0.01% 내린 1.96%가 됐다.
삼성물산은 엘리엇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다음달 17일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통지 및 총회에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간 합병계약서를 승인하는 결의 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관할법원에 답변서를 제출해 신청인 주장을 반박하고 심문기일에 출석해 변론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한유화는 최대주주 특수관계인 구자향 씨가 보통주 2000주를 장내매도 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구자향 씨가 보유한 대한유화 지분은 0.03% 내린 0.86%가 됐다.
웅진은 한국증권금융주식회사가 제기한 채권매매대금 청구소송에 대해 서울중앙지방법원이 화해권고와 피고 웅진이 원고에게 사건 소송비용 3억원을 이달 22일까지 지급할 것을 판결했다고 공시했다. 웅진은 "이 소송과 별도로 한국증권금융이 회생채권으로 신고한 채권에 대해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으로 회생채권으로 인정됐다"며 "회생채권으로 인정된 금액은 총 604억원으로 회생계획에 따라 변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원은 한국제분이 산업은행에 진 채무 240억원을 보증 연장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9.36% 규모다. 채무보증기간은 내년 6월 14일까지다.
코스맥스는 나노 에멀젼 제조방법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 SK루브리컨츠 매각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에 "당사는 투자재원 확보 및 재무구조 개선 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당사의 100%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의 IPO 또는 매각 등을 검토 중에 있으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라며 "추후 해당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답변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서울보증보험이 제기한 회생채권조사확정재판에 대한 이의 소송과 관련해 서울중앙지법이 회생채권조사확정재판을 취소하고 서울보증보험이 롯데관광개발로부터 지급받을 회생채권이 516억9600만원이라고 판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44.92% 규모다.
YG PLUS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외식 및 외식서비스식품을 사업으로 하는 와이지푸드에 35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3.33% 규모다.
동원금속은 보통주 1주당 100원이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5.1%다.
GS건설은 세교에스피브이 유한회사가 한국산업은행 등에 진 채무 100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79% 규모다.
포스코플랜텍은 328억6329만원의 대출원리금 연체 사실이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15.2% 규모다. 회사측은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절차 개시에 따라 채무인수약정에 의한 채무인수 의무가 발생했다"며 "주채권은행 및 해당 대출기관과 협의 하겠다"고 밝혔다.
◆ 코스닥시장
일경산업개발은 한국거래소의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에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차입, 사채발행(CB,BW 등) 또는 유상증자(제3자배정 등)을 통한 자금조달에 대해 검토중"이라며 "타법인주식 또는 출자증권 취득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메가스터디는 이사회에서 메가북스를 소규모 합병 방식으로 흡수합병하는 안을 승인받았다고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오는 7월 31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차이나하오란에 대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오는 16일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해제사유는 무액면 주권 변경상장이다.
차바이오텍은 한국거래소의 해외 의료법인 인수보도 조회공시에 "종속회사인 차헬스케어가 해외 다수의 의료기관 인수 및 신설 등에 지속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있지만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스포츠서울에 대해 자본잠식률 50%이상·최근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초과·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 등으로 관리종목지정이 우려된다고 공시했다. 거래소는 이 같은 사유가 연결감사보고서에서 확인되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화성은 주주인 김경현 외 9명이 대구지법 서부지원에게 감사 선임과 배당 결정 등에 대한 의안상정가처분을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김씨 등은 주주제안 취지를 통해 "지난 2008년 이후로 이익이 늘어났음에도 전혀 배당이 이루어지지 않은 반면, 유보금과 이사 보수한도 및 퇴직충당금은 늘어나서 소액주주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회사 측은 "주주총회 소집통지 공고 이전이므로 주총소집 통지공고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터파크홀딩스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따른 자기주식 교부를 위해 1175만원 규모의 자사주 2500주를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에버다임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따른 자기주식 교부를 위해 1억1100만원 규모의 자사주 2만5000주를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제이브이엠은 자동으로 약제를 정확하게 반으로 절단할 수 있도록 하는 약제 절단 장치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인포뱅크는 직원 포상금 지급 목적으로 1985만원 규모의 자사주 3088주를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태양기전은 종속회사인 TYEC(천진) 전자유한공사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68억원 규모의 토지 사용권 및 건물에 대한 처분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KCC건설은 계열사인 KCC로부터 1천199억원 규모의 여주판유리 7호기 신설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매출액 대비 11.99%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