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하나금융 'CSR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

2020-05-18     김희정 기자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시리즈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올라온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에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동영상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결국은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과 그들의 졸업 이후에 다시 발달장애인들을 집으로 받아들여야만 하는 부모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졸업식을 주제로, 졸업을 맞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엄마의 고민과 '하나 파워 온 임팩트'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발달장애인들의 실화를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준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과 그들의 가족 입장이 돼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하나금융의 CSR 활동의 진정성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라는 사회적 문제에 집중해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질 좋은 일자리,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현재까지 23개 기업을 선정해 발달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 모델 개발 및 고도화, 고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발달 장애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기반으로 창작 뮤지컬을 만드는 극단 '라하프'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 참여를 통해 뮤지컬 스태프 직원 4명을 정규 단원으로 채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