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분양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일원에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분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총 86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64만원대다. 계약금 10%를 2회 분납,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며, 비규제 단지로 계약금(10%) 납부 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예천사거리에 위치해 서해로, 고운로, 중의로를 통한 시내 이동이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를 통한 수도권 및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32번 국도, 29번 국도, 동서간선도로를 통한 당진, 태안, 홍성 등 인근 지역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산공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해 있으며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의 문화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서산시청과 대전지방법원, 서산보건소, 소방서, 경찰서 등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하며 서남초, 서남초병설유치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예천초를 비롯해 서산중, 서산여중·여고, 석림중, 서산중앙고 등의 학교가 가깝게 위치한다.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G·X클럽, 골프클럽(스크린골프), 시니어클럽, 독서실, 어린이집, 그리너리 스튜디오(북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친척 및 지인 방문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단지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법정기준 대비 2배 넓은 조경시설이 들어서며, 안전 통학차량 승하차 공간인 새싹정류장도 마련된다.
단지는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되며 넓은 동간 거리로 가구별 조망과 일조권 확보 등을 가능하게 했다. 대부분의 평면에서 4베이가 적용되고 전용 69㎡에는 수납공간 특화의 3베이가 적용된다. 일부 평면에서는 알파룸과 펜트리가 제공된다.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까지 5개 구역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5ZCS 청정시스템'이 도입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