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 속초시 영랑동 일원에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실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하고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이 오는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속초에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 접근이 가능해 향후 개통 시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고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 전망이 가능하다.
특히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가까워 이동하기 용이하다. 인근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의 생활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가구에서 산과 바다 조망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활용해 모든 객실에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인티피니 풀'(시각적 경계가 없는 것 같은 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호텔식 설계·서비스가 적용된다.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가상현실(VR)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